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정보

[정보] 호그와트 미스터리-새로나올 게임 메커닉/신비한 동물/낭만 기능/기간한정 보조퀘/결투 주문/그외 기타/7학년 관련

루시엔 아리아 2021. 9. 17. 11:32
반응형

3.7.0 업데이트 이후 오늘 데이터 마이닝 자료들이 유출되었는데,

어떤 내용들이 추가되었는지 정리해보겠다 ㅎㅎㅎ

언제나 새로운 정보들을 훑어보는건 재미있는듯 ㅋㅋㅋㅋ

 


게임 메커닉

 

 

새로운 공간

 

3.7.0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이후 '공개 예정' 공간이 새로 추가되었는데,

이 공간은 아마도 '클럽 비밀의 방(Club Secret Room)'인 것 같다 ㅎㅎ

 

 

새로운 배치 아이콘들

 

이 클럽 비밀의 방은 아마도 유저가 그동안 모아온 아이템들을 진열 및 전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새로운 배치 아이콘들에 대한 이름은 다음과 같다.

 

 

(왼쪽부터)

데코(Deco)

인벤토리(Inventory)

모두 배치(Place All)

모두 제거(Remove All)

클럽 배지 언락 비밀 방(Clubs Badge Unlock Secret Room)

클럽 배지 언락 기간한정 보조퀘(Clubs Badge Unlock TLSQ)

 

 

클럽 비밀 방이 해금되었을 때

 

굉장히 기대되는 기능이다 ㅎㅎㅎ

이곳에 주인공의 친구들을 초대해서 같이 놀 수 있어도 재밌을 것 같다 ㅎㅎ

하지만 이건 나의 희망사항일뿐...ㅠㅠㅋㅋㅋ


신비한 동물

 

 

새로운 신비한 동물이 게임 파일에 추가되었다고 한다!ㅎㅎㅎ

 

 

호다그(Hodag)

 

호다그라는 이 신비한 동물은 뿔을 가진 개구리를 닮은 머리와 빛나는 붉은 눈이 특징인 동물이다.

이 동물의 크기는 거의 문카프와 비슷하다고 하며, 호다그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라고 한다.

주로 위스콘신 지역에서 출몰한다고...ㅎㅎ

호다그의 뿔을 먹으면, 알콜에 면역이 되고, 일주일 동안 잠을 자지 않고도 버틸 수 있다고 한다..!

 

 

술깨는 드링크+에너지 드링크...?ㅋㅋㅋㅋㅋ

 

 


낭만 기능 관련(!!!)

 

 

 

데이트와 관련하여 드디어 살짝 정보가 드러나고 있는데,

낭만 기능관련 보조 임무가 추가되고 있는 것 같다!ㅎㅎㅎ

 

 

이 보조임무는 낭만 레벨 7에서 해금되는데,

아직 많은 정보가 드러난 건 아니지만

이 보조임무의 세번째 부분이 검은 호수 맵의 '보트 하우스'에서 진행된다고 한다.

 

 

아직 바나비 파트의 일부밖에 추가되지 않았다는데,

아마 다른 데이트 상대들도 조만간 추가될 것 같다 ㅎㅎㅎ

향후 더 많은 정보가 나오길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봐야겠다ㅎㅎ

 

 


기간한정 보조퀘

 

 

Secrets of Godric's Hollow

 

새로 추가될 할로윈 시즌 기간한정 보조퀘의 이름은 "고드릭 골짜기의 비밀(Secrets of Godric's Hollow)"라고 한다.

위의 이미지는 바로 이 기간한정 보조퀘의 아이콘이라고 한다..ㅎㅎㅎ

 

 

그런데, 이 아이콘 이미지가 대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고 한다.

그냥 보기엔 지팡이 없이 사용하는 주문을 말하는 것인가 싶기도 하고...

 

 


결투 주문

 

 

푸른 화염을 일으키는 새로운 결투 주문에 관한 설명이 추가되었다.

 

"푸른 화염을 만들어내는 주문"

"A spell that produces blue flames."

 

 

"확률적으로 상대방의 스태미나를 점진적으로 크게 떨어뜨림"
"Chance of Large Reduction in opponent Stamina over time."

 

 

이 주문과 관련한 구체적인 스펙은 아직 드러나지 않았다.

아마 나중에 할로윈 시즌에 기간한정 보조퀘와 함께 등장하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그외 기타

 

 

이번 데이터 마이닝 자료들에서는 설명 없이 그냥 존재하는

다수의 아이템들과 애니메니션 코드들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기숙사 호박들

 

히포그리프 인형

헐..!!

귀엽다ㅠㅠㅋㅋㅋ

조각난 헝겊들

 

감초맛 지팡이 사탕병

예쁘다..!ㅎㅎㅎ

오캐미 팔찌

멋진데..?!

플리터비

귀엽게 생겼다 ㅋㅋㅋㅋㅋ

 

 

아래는 애니메니션 코드들

 

Niffler_StuffOccamyBracelet
Niffler_DigsShinyItem01_GnomeHoles
Kneazle_ChasesFlitterbies
Kneazle_CoughsUpSnitch
Other creature related animations of interest:
Gnome_CoveringEarsfromNoise
Chupacabra_RockWithWeirdSisters
Chupacabra_Sings

 

 

데이터 마이너들은 위의 애니메이션 코드에 적힌 이름들로 추측컨대

아마도 다가올 크리스마스 기간한정 보조퀘와 관련이 있는 것 같다고 한다.

 

 

오리온의 일기(좌), 스카일라의 안내서(우)

 

오리온&마지(Orion&Marge) 사진

 

아래는 사인된 버전의 사진이라고 한다.

 

사인된 버전

 

용 클럽 기간한정 보조퀘의 파트1.5에서 이런 대사가 한줄 나온다고 한다.

 

 

"마가레타 아이언바크는 1800년대에 용 클럽을 창시한 사람이야."

"Margaretta Ironbark founded the Dragon Club sometime in the 1800s."

 

 

아마도 클럽의 역사에 대해 배우게 될지도 모르겠다고 한다.

 

 

어쩌면 클럽 비밀의 방에 들어가서 알게된다는 이야기인가..?ㅎㅎㅎ

 

 

유령 빗자루
픽시가 그려진 공책

 

흥미로운 아이템들이 참 많이 추가된 것 같았다 ㅎㅎㅎ

 

 


스포주의

 

 

 

 

 

 

 

 

7학년 관련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가 싫은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7학년 관련

 

 

아그네스(Agnes)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을 읽어보면, 해리가 위즐리 가족과 함께 아서 위즐리를 병문안하러 성 뭉고 병원에 방문할때 아그네스가 챕터 23에서 잠깐 언급된다고 한다.

 

 

아그네스는 개 애니마구스로 변신하려다가 실패한 것처럼 보인다고 한다.ㅠㅠ;;

 

 

아그네스가 겪는 또 다른 병증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코드 이름들은 다음과 같다.

 

● Inflatus
● Mucus Nauseam
● Slugulus Eructo
● Steam from ears

 

 

굉장히 다양한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는 것 같다ㅠㅠ;;

대체 애니마구스로 변신하는데 왜 저런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 것인지는...;;

 

 

성 뭉고 병원 구역에 있는 클릭 가능한 사물의 갱신 시간은 11시간 6분이라고 한다.

이 사물은 마법부에 있는 종이 비행기와 똑같은 갱신 시간이기 때문에 한번에 클릭하면 될것 같다.

아마 주인공이 몇 주안에 챕터 19에서 성 뭉고 병원에서 인턴십을 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빅터 키츠키는 챕터 18을 마치면서 친구로 추가되는데,

우정 활동 퀴즈가 저주받은 금고에 관한 스포일러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ㅎㅎ;;

빅터 키츠키는 뱀파이어라서 곱스톤에서는 만나볼 수 없다고 한다.

아마 햇빛에 예민(?)하기 때문에 그런 듯...ㅋㅋㅋ

 

 

"래번클로의 외톨이였던 빅터 키츠키는 휴가때 파리를 여행하다가 뱀파이어가 된 이후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냉정한 사람을 찾는다면, 빅터야 말로 날카롭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가진 인물일 겁니다."

(언제나 그렇듯 나의 번역에는 의역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ㅎㅎ)

"A former loner, Victor Ketsueki is a Ravenclaw experiencing a surge of popularity after
becoming a vampire while on holiday in Paris. If you're looking for someone cool-headed,
Victor's got the edgy and mysterious vibe down to a science."

 

 

아니...그런데, 래번클로의 외톨이 포지션에는 탤벗도 있는데...ㅋㅋㅋㅋㅋ

탤벗은 래번클로의 외톨이 포지션에서 낭만적인 데이트 상대로 진화하고,

빅터는 래번클로 외톨이 포지션에서 냉철한 뱀파이어로 진화한 캐릭터인가보다 ㅋㅋㅋㅋ

 

 

챕터 21의 파트2에서는 다시 마법부로 돌아가 매드아이 무디와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

이 챕터에서는 용 천연두와 관련한 과제가 있다고 한다.

 

 

챕터 22에서는 성 뭉고병원의 접수처에서 키아라와 시작하는데, 파트 4는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과제는 투구꽃과 관련되어 있다고 한다.

 

 

챕터 23에서는 다음과 같은 과제들이 기다리고 있다.

 

● Catch Up with Corey (코리 따라잡기)
● Listen to Dumbledore (덤블도어 교수님의 말 듣기)
● Talk to Chiara (키아라와 이야기하기)
● Relax with Friends (친구들과 휴식하기)
● Learn About Jacob's Adventure (제이콥의 모험에 대해 알기)

 

 

흥미로운 것들이 많아서 기대된다 ㅎㅎㅎ

정리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