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호그와트란 어린 마법사와 마녀들이 모여
마법과 기타 여러가지 마법사로서 꼭 배워야 하는 과목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마법 교육기관이다.
호그와트 미스터리에서도 이러한 위저딩 월드의 기본적인 세계관을 충실히 반영하여
호그와트에서 유저들이 수업을 듣고 레벨을 올리는 등의 활동을 통해 성장하도록 되어 있다.
그런데,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된 이유는
학년이 올라가면서 점차 오픈되는 수업들이 많아지고
최근에는 7학년에 '과제'라는 것이 생겨서
이러한 것들에 정리가 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은 내가 헷갈려서 정리가 필요했다는 말ㅠㅠㅋㅋ)
학년이 올라가면서 나와 같은 혼란을 겪는 분들도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ㅎㅎ
각 특성별 수업 분류
용기 | 공감 | 지식 |
비행, 신비한 동물 돌보기, 어둠의 마법 방어술 | 마법, 약초학, 점술, 머글연구 | 마법약*, 변신술, 마법의 역사, 천문학*, 머글 연구 |
*이 수업들의 미니게임에선 종종 메인 특성인 지식 외에 다른 특성 점수를 주기도 한다. 예를 들면 마법약 수업에서 분류하기 미니게임 이후 공감 점수 획득 혹은 천문학 수업에서 질문을 맞힌 후 다른 특성 점수를 획득하는 경우들이 있다.
각 클럽 특성별 수업 분류
스핑크스 클럽 | 용 클럽 | 히포그리프 클럽 |
마법, 변신술, 마법의 역사, 천문학, 머글 연구 | 비행, 어둠의 마법 방어술 | 마법약, 약초학, 신비한 동물 돌보기, 점술 |
자습 하기
자습 기능은 2학년이 시작되면서부터 해제되는데,
1시간짜리, 3시간짜리, 8시간짜리 자습을 할 수 있고,
각 시간별로 보상은 다음과 같다.
[1시간짜리 자습]
완료시 보상: 기숙사 점수 2점+특성 점수 4점(고학년 수업에선 약간의 변화가 생긴다)+미니게임 2개 다 성공시 특성 점수 10x2+미니 게임 성공 후 랜덤 보상에서 선택하는 보상 2가지
획득한 별에 따른 기숙사 점수 보상: 별 0개=-1점/별 1개=1점/별 2개=2점
[3시간짜리 자습]
완료시 보상: 기숙사 점수 4점+특성 점수 14점+미니게임 3개 다 성공시 각각의 특성 점수 및 랜덤 보상 3가지
획득한 별에 따른 기숙사 점수 보상: 별 0개=-1점/별 1개=0점/별 2개=2점/별 3개=4점
[8시간짜리 자습]
완료시 보상: 기숙사 점수 10점+특성 점수 50점(고학년 수업에선 약간의 변화가 생긴다)+미니게임 5개 다 성공시 각각의 특성 점수 및 랜덤 보상 5가지
획득한 별에 따른 기숙사 점수 보상: 별 0개=-7점/별 1개=0점/별 2개=0점/별 3개=3점/별 4개=5점/별 5개=10점
각각의 자습들에서 별을 모으는데 가장 효율적인 수업은 1시간짜리 자습이며,
기숙사 점수를 모으거나 특성 점수 파밍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수업은 8시간짜리 자습이다.
왜냐하면, 각각의 수업에서 요구되는 학년별 에너지 소모량이 다음과 같기 때문이다.
학년별 에너지 소모량
1시간짜리 | 3시간짜리 | 8시간짜리 | |
1학년 | 22 | 48 | 91 |
2학년 | 25 | 51 | 94 |
3학년 | 27 | 53 | 96 |
4학년 | 30 | 56 | 99 |
5학년 챕터1~16까지 | 34 | 60 | 103 |
5학년 챕터17부터 | 37 | 63 | 106 |
6학년 챕터1~23까지 | 40 | 66 | 109 |
6학년 챕터24부터 | 43 | 71 | 117 |
7학년 | 46 | 77 | 127 |
고학년이 될 수록 에너지 소모량이 엄청나다;;;
무조건 특성 레벨작은 저학년에서 하는걸로ㅠㅠ
그리고, 고학년이 될 수록 만점 이벤트나 기숙사의 긍지는 점점 더 어려워질 것 같다ㅠㅠ
7학년이 되었는데, 2,3학년 유저들이랑 경쟁하면 이건 너무 불리해서 상대가 안 될 듯한데...ㅠㅠ
제발 이런 짜증나고 과금유도하는데 혈안이 된 이벤트는 좀 없애버리면 안되나ㅠㅠ
소취소취..!!
과제(7학년 챕터5에서 오픈)
7학년 챕터 5에서 오픈되는 '과제'는 마법부 챕터들에서
각 챕터에서 필요한 수업들을 대체하는 성격으로 열리게 된다고 한다.
과제들에는 5~6개의 임무들이 있고, 각각의 임무들은 별 1~3개를 요구한다고 한다.
과제들은 순서 상관없이 끝마치면 되며, 반드시 요구되는 별을 한번에 다 받아야 하는 것도 아니라고 한다.
시간 | 에너지 | 기숙사 점수 | 별/미니게임 갯수 | 특성 점수 | 클럽 포인트 |
30분짜리 | 25 | 1 | 1 | 2 | 2 |
1시간짜리 | 46 | 2 | 2 | 5 | 3 |
3시간짜리 | 77 | 4 | 3 | 18 | 7 |
과제들은 수업과 비슷한 형식으로 진행이 되며, 각각의 미니게임을 성공하고 랜덤 보상을 받는 형식이 수업과 비슷하다.
과제들을 완료하면 싹쓸이 티켓을 얻을 수 있으며, 30분짜리 과제(별1개)는 싹쓸이 티켓 1개를 얻을 수 있다.
문장 이벤트에서 과제를 완료했을 때 문장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만점 이벤트에서만 별 획득 관련한 타일에 카운트되지 않는다고 한다.
일일 임무에서 "아무 곳에서나 별을 완료하세요" 이런 임무에서는 과제 활동이 카운트된다고 한다.
그외 팁
가끔 무과금러 유저들이 기숙사의 긍지나 문장 이벤트 등
수업을 많이 들어야 하는 이벤트 기간 중에 이런 질문을 하시는데,
"무과금러인데 수업을 어떻게 다 들어야 할까요?"
수업 듣는데 과금하지 않는 나의 소소한 팁을 말씀드리자면
"에너지 완충 알림이 뜨면 들어가서 수업에 에너지를 쏟아부으면 됩니다."이다.
현재 나의 경우 6학년 챕터1에 들어오니 에너지 통이 42개까지 늘어난 상태라서
2.8시간에 한번씩 에너지 완충 알림이 뜬다.
일하다가도, 공부하다가도 2.8시간에 한번씩 에너지 완충 알림이 떴을 때마다
한번씩 5~10분정도 들여다볼 시간은 있기 때문에
무과금러라도 충분히 목표한 수업을 다 듣는데에는 어려움은 없다.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는 부분을 제외하면 말이다ㅠㅠ)
그래서 기숙사의 긍지에서 개인보상이나, 문장 이벤트에서 최종보상을 받는데에는 무과금러라도 할만 하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팁!
매번 챕터에서 필수로 들어야만 하는 필수 별 획득 수업들은
첫 시도에 실패하면 두번째 시도에 별 획득에 요구되는 에너지 소모량이 감소한다.
그래서 첫 시도를 그냥 아무렇게나 시작해서 대충 별도 다 안 채우고 시간을 흘려보낸 뒤
시간이 다 지나고 실패하면 다시 해야할 때 에너지 요구량이 훨씬 감소하게되니
이 점을 참고하여 필수 수업들을 듣는다면 조금 수월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언제든지 반복하는 자습기능에는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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