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플레이 공략&팁

[공략&팁] 호그와트 미스터리-데이트 기능 엿보기!

루시엔 아리아 2021. 2. 17. 08:34
반응형

드디어 오늘 업데이트 된 데이트 기능!

 

 

 

 

 

 

 

 

 

 

 

로맨스 1레벨일때 가능한 데이트는

해그리드의 텃밭에서 하는 가든 데이트이다!

 

 

 

 

 

 

 

 

 

 



초대버튼을 누르면 데이트 파트너를 선택할수 있다.


 

 

 

 

 

 

 

 



영어로 된 설명을 보면

데이트 파트너를 선택하고
데이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치면
로맨스&우정 포인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많은 로맨스 포인트를 획득할수록 데이트를 더욱 성공적으로 끝마칠수 있다고..!

 

 

 

 

 

 

 

 

 



성공적인 데이트를 하려면
데이트 상대의 말을 잘 듣고
그 상대의 성격에 기반한
적절한 대화와 행동을 해야한다고 한다.

 

그리고 이제 우정 탭 옆에 로맨스 탭이 새로 생겼는데

 

 

 

 

 

 

 

 

 

 

 

로맨스 탭을 눌러 들어가보면
로맨스 레벨 바를 다 채우고 레벨을 올리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지금은 선택할 수 있는 데이트 파트너가 8명 뿐이지만

메룰라 옆에 빈 칸이 있는걸로 보아선,

아마 향후 점점 새로운 파트너들이 추가될 것 같다!

어쩌면 퀴디치 친구들도 추가될지도..?ㅎㅎㅎ

 

 

 

 

 

 

 

 

 

 

 

그리고 위와 같이 카메라 버튼을 눌러서 데이트 파트너와 함께 사랑스러운 기념 이미지도 남길 수 있다ㅋㅋㅋ

 

 


 

과거에 했던 데이트 퀘스트에서 얻게되는 로맨스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천체 무도회(4학년) 10 포인트
첫 데이트(4학년) 12 포인트
발렌타인데이(4학년) 15포인트
신나는 축제(5학년) 20포인트
발렌타인데이 무도회(5학년) 20포인트

 

 

 

 

 

 

 

 


 

 

 

4학년때 첫 데이트를 하고 난 이후부터 데이트 기능이 오픈된다고 하는데,

로맨스 레벨업을 위한 요구 포인트 및 단계별 보상은 다음과 같다.

 

 

레벨 1 2 3 4 5
로맨스XP 50 100 500 1000 Max
안드레 노란공책 1개 200 갈레온 30 용 클럽 XP 갈색공책 3개 지식 100점
바디아 노란공책 1개 200 갈레온 30 스핑크스 클럽 XP 갈색공책 3개 지식 100점
바나비 노란공책 1개 동물먹이 5개 30 히포그리프 클럽 XP 갈색공책 3개 공감 100점
키아라 노란공책 1개 200 갈레온 30 스핑크스 클럽 XP 갈색공책 3개 공감 100점
노란공책 1개 에너지 5개 30 히포그리프 클럽 XP 갈색공책 3개 용기 100점
메룰라 노란공책 1개 에너지 5개 30 스핑크스 클럽 XP 갈색공책 3개 용기 100점
페니 노란공책 1개 에너지 5개 30 히포그리프 클럽 XP 갈색공책 3개 지식 100점
탤벗 노란공책 1개 동물먹이 5개 30 히포그리프 클럽 XP 갈색공책 3개 지식 100점

 

 



로맨스 레벨이 올라가면서 해금된 특별보상!

 

 

 

 

 

 

 

 

 

 

로맨스 레벨이 1에서 2로 올라가면서

노란공책 1개가 주어졌다ㅎㅎ

 

 

데이트를 하면서 받게되는 우정 포인트로

우정 레벨도 상승하게 되었는데,

우정 레벨은 기존에 받는 것과 똑같은 보상이다.

 

 

 

 

 

 

 

 

 

 

 

 

로맨스 레벨4에서 해금되는 데이트 장소는

안뜰이다!

 

 

 

 

 

 

 

 

 

 

 

 

분수대 위에 있는 하트를 눌러보았지만

아직 로맨스 레벨4에 도달한 파트너가 없기 때문에

선택이 불가능했다ㅠㅠ

 

 

 

 

 

 

 

 

 

 

 

 




그래서 다시 해그리드의 텃밭으로!!

 


가든 데이트를 하러 가보면

 

 

 

 

 

 

 

 



위와같이 데이트 대화와 씬들도 있고

(아직 업데이트 초반이라 한국어로 번역이 되지 않았다ㅠㅠ)
아래와 같이 미니게임도 있다.

 

 

 

 

 

 

 

 

 

 



적절한 대화를 잘 선택하면 데이트 게이지 바에 하트가 많이 차오르고

적절하지 않은 선택지를 선택하면 하트가 적게 차오르거나 아예 채워지지 않는다.

적절한 대화는 데이트 파트너의 성격과 대화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아래 이미지 참고!

 

 

 

 

많이 차오르는 하트
조금 차오르는 하트;;
하트 채우기 실패 ㅇㅂㅇ;;;

 


매번 만땅으로 하트를 채워서 로맨스 포인트를 획득하고 싶다면, 아래의 데이트 질문과 답변 공략 포스팅을 참고하는것도 좋을것 같다!
https://kminju611.tistory.com/m/285

 

[공략&팁] 호그와트 미스터리-데이트 질문&답변 공략 정리

이제 데이트 기능이 추가되면서 데이트 파트너를 초대하여 데이트를 즐기고 로맨스&우정 포인트를 쌓을 수 있게 되었다! (데이트 기능에 대한 소개 관련 참고 포스팅: kminju611.tistory.com/283) [공략&

kminju611.tistory.com



 

 

데이트 단계는 총 3단계가 있는데,

한국어로 내가 적절하게 의역해보았다.

각 단계마다 얻을 수 있는 로맨스 포인트가 다른데,

얼마나 맞는 정답을 고르느냐에 따라 차이가 난다고 한다.

 

    정답별 로맨스 포인트 획득치


   
    틀린 답(wrong) 보통 답(neutral) 가장 올바른 답(best) 해금되는 데이트 장소 쿨타임
데이트 단계
(dating stage)
썸타는 단계(casual) 0 1 3 정원 12시간
사귀는 단계(dating stage) 0 4 10 안뜰 18시간
낭만적인 단계(romantic) 0 13 30 ? ?

 

 


 

그리고 이제 우정레벨 만렙을 채운 친구들도

사교 활동을 하면 특별 선물을 받을 수 있다!ㅎㅎㅎ

 

 

 

 

 

 

 

 

예를 들어, 페니의 경우는 아래와 같은 특별 선물들 중에서 랜덤하게 받을 수 있는걸로 보인다.

 

 

 

 

 

 

 

 




그리고 수업 패널의 인터페이스가 아래처럼 바뀌었는데, 훨씬 보기가 좋은 것 같다!


 

 

 

 

 

 

 

 

 

이제 세로로 내려볼 수 있고,

각각의 과목을 클릭하면

학년별로 쫙 한번에 볼 수 있게 해놓았다!

훨씬 보기가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업데이트 된 후에 추가된

카리스마 특성!

 

 

 

 

 

 

 

 

 

 

카리스마 특성은 매일 로그인하면 올릴 수 있는 특성인것 같은데

각각의 사교 활동에서 얻는 포인트를 각각 날짜별로 쓰여있는 배수만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게 하는

일종의 부스트 이다.


1일차는 x1이므로
만약 데이트나 우정 활동에서 10점을 획득했다치면
그대로 10점을 획득하게 되지만,
카리스마 특성의 7일차의 경우 x3이 되므로
사교활동에서 10점을 획득했다고 가정하면
카리스마 부스트 덕분에 10x3=30점을 획득하는 식이다!


카리스마 특성이 높을수록 로맨스도 그렇고 우정레벨도 더욱 빠르게 레벨업이 가능해진다는것!ㅎㅎ

 


데이트는 12시간마다 할 수 있으며,

쿨타임을 해제하는데는 1110 갈레온이 필요하다.

그리고 시간이 흐를수록 쿨타임을 바로 해제하는데 드는 갈레온은 점차 줄어든다.

이제 모아놓은 갈레온을 탕진할 때가 온 것 같다 ㅎㅎ

 

 

 

내가 했던 첫번째 데이트 기록은 내가 플레이 일지를 기록하는 네이버 블로그에 번역과 함께 기록해놓았다.

참고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보시길..!ㅎㅎㅎ

https://blog.naver.com/kminju611/222246552987

 

호그와트 미스터리-2월 17일 업뎃: 데이트 기능!

오오오오!!!!드디어!!!!!호그와트에 낭만이 찾아왔다구!!!!>ㅂ<////아직 처음이라 번역이 제대로 되...

blog.naver.com

 
영상 버전은 아래의 루시엔 아리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어있다!ㅎㅎ
https://youtu.be/xX2gd_PhSM4

 

 

 


스포주의!!

 

 

 

 

 

 

 

향후 추가될 데이트 보조퀘와 관련한 간단한 정보입니다.

 

 

 

 

스포일러가 싫은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주인공과 데이트 파트너의 첫 키스 관련 보조퀘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ㅎㅎㅎ

 

 

기간한정 보조퀘인지 아니면 그냥 일반 보조퀘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로맨스 레벨이 높아지면서 점차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모든 데이트 퀘스트에서 마지막 엔딩에서 볼 뽀뽀만 했었던 이유가 있었구나!!!!ㅋㅋㅋㅋㅋㅋ

 

 

 

첫키스 장소는 마법에 걸려서 별이 반짝거리며 빛나는 ☆대연회장☆이라고..!!!!

 

 

꺄아아아아아아ㅏㅏㅏㅏ>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