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클럽-경험후 느낀점

루시엔 아리아 2020. 8. 25. 22:17
반응형

2020.08.25

드디어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에 클럽이 오픈된 날이다!

ㅎㅎㅎ

 

 

오늘 아침부터 언제 업데이트 될지 눈 뜨자마자 기대했었다.

그리고 드디어 뜬 특별공지!!!

 

 

 

 

페니를 만나러 연회장에 가니

페니가 맥고나걸 교수님이 중요한 발표를 하실 거라는 소문을 이야기해주었다.

 

 

 

 

 

그리고 클럽에 대한 공지를 해주셨다.

오늘부터 클럽에 재능있는 학생들을 모집할 것이라고...ㅎㅎ

 

 

 

 

그리고 셋 중 원하는 클럽 하나를 선택하면

즉시 해당 클럽의 클럽포인트가 100점이 주어져서

바로 오픈이 된다.

 

 

참고로 나는 스핑크스 클럽을 선택했다!ㅎㅎ

클럽하우스 진짜 너무 예쁨!!!!

 

 

 

 

 

클럽 가입 방법에 대한 설명은 이렇게 나온다.

클럽에는 수업 뿐만 아니라 다른 클럽 활동들도 포함이 되고

클럽 포인트를 얻는 행동을 하면 클럽포인트를 누적할 수 있고,

순위가 올라가면서 여러가지 보상이 해제된다.

 

 

 

보상에는 위에 보이는 명시된 보상 외에도

각 순위마다 스페셜 보상이 숨어있는데,

이 스페셜 보상들에는 각 클럽하우스를 장식하는 아이템들이나 클럽에 친구들이 추가된다.

즉, 클럽포인트를 열심히 해서 잠금을 하나씩 해제해나가면

클럽이 더욱 화려해지고 친구들로 북적이는 활기찬 곳이 되어간다는 것!

처음 오픈하면 굉장히 예쁘지만 아무것도 없는 썰렁한 공간이다.

이 공간을 내가 하나씩 채워갈 수 있다니 참 재미있는 아이디어인 것 같다.

스페셜 보상물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놓았다.

https://kminju611.tistory.com/69

 

[공략&팁]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클럽에 대한 모든 것

8월 20일 업데이트 후 클럽기능이 추가되었다! 비록 아직은 베타테스트 중이라서 소수의 유저들이 진행중이지만 여러가지 많은 정보들이 공개가 되었고, 곧 모든 유저들에게 오픈될 예정이다. ��

kminju611.tistory.com

 

 

클럽이 오픈된 후

나의 레벨 상태보드를 확인하니

이제 용기,공감,지식 옆에 각 클럽 포인트와 순위레벨이 쓰여있다.

 

 

 

 

 

 

그리고 클럽하우스는 성 안을 돌아다니다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오직 맵에서만 이동할 수 있는데,

클럽하우스에서 밖으로 나가는 버튼을 누르면

나는 서쪽탑으로 나와진다.

 

 

서쪽탑에는 래번클로 침실이 있는데,

이것으로 보아, 아마 클럽하우스는 내 기숙사 침실이 위치한 곳 근처에 비밀입구가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아마 슬리데린이나 후플푸프 학생들은 클럽하우스에서 나오면 지하감옥으로 나와질 것 같다.

 

 

 

 

 

 

기숙사의 긍지를 하면서 열심히 모자란 스탯 파밍도 하고 있었는데

8시간짜리 변신술 수업을 들으니 15점의 스핑크스 클럽포인트가 주어졌다.

 

 

 

 

 

 

곱스톤 게임을 해보니

4학년이라 그런지 5+7+10=총 22점의 스핑크스 클럽포인트가 주어졌다.

 

 

 

 

 

 

버터맥주 마시기도 총 22점인데 드래곤 클럽 포인트가 주어진다.

 

 

 

 

 

 

지식스탯 파밍도 할겸 기숙사의 긍지를 위해 기숙사 점수도 얻을 겸

8시간짜리 변신술 수업을 듣고 스핑크스 클럽 포인트를 모았다.

 

 

 

 

 

각 수업 시간마다 주어지는 클럽포인트가 다른데

1시간짜리는 3포인트

3시간짜리는 7포인트

8시간짜리는 15포인트로

클럽 포인트 쌓기를 목적으로 한다면 1시간짜리가 가장 효율이 좋다.

 

 

 

 

 

 

수업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클럽포인트 활동을 할 경우

왼쪽 아래에 클럽 포인트바에 소비한 에너지 수량만큼 xp가 모이게 된다.

 

 

 

 

 

 

나는 지식 스탯을 파밍하려고 마법약 수업을 여러차례 들어서

히포그리프 클럽까지 해금하는데 성공했다.

 

 

 

 

 

 

 

히포그리프 클럽하우스도 정말 예뻤다!

 

 

 

 

 

 

각 수업 외에도 메인 챕터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3가지 클럽의 모든색을 다 만나볼 수 있다.

클럽 포인트를 고르게 쌓고 싶다면

메인챕터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같다.

 

 

 

 

 

 

아래는 퀴디치 친선전에서 얻은

드래곤 클럽포인트 10점!

 

 

 

 

 

 

만약 완벽한 경기였다면 15점을 얻을 수 있을테지만

나는 완벽한 경기는 정말 가뭄에 콩나듯이 한번 할까말까다;;;

 

 

 

아직 드래곤 클럽은 오픈하지 못했는데

다른 유저들이 올린 스샷이나 동영상들을 보면

드래곤 클럽도 정말 멋진 곳인 것 같다.

얼른 오픈하도록 노력해봐야겠다 ㅎㅎㅎ

 

 

 

클럽 기능이 오픈되고 내가 느낀 가장 큰 점은

바로 호그와트 미스터리의 빈 부분을 채워준 것 같다는 것이다.

 

 

 

기존에는 호그와트 미스터리를 하면서 수업을 듣는 것이

단순히 스탯 올리기와 메인캐릭터 레벨 올리기에 국한되어 있었다.

그리고 수많은 갈레온을 들여서 하는 사교활동들이나 친선전, 결투 등이

친구레벨 올리기나 에너지+1 정도의 가치밖에 되지 않았었다.

 

 

 

그런데, 이제 이 모든 활동들이 클럽이라는 기능아래

점수로 누적되어서 수많은 보상들을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해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활동하는 모든 것들이 점수로 모여서 스페셜 보상을 해제할 때마다

클럽하우스라는 장소를 다채롭고 활발한 곳으로 만들어 주게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유저들이 자신이 원하는 클럽하우스가 발전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클럽 포인트를 모을 만한 동기부여가 되는 것!

 

 

 

이제, 호그와트 미스터리에서 에너지가 사용되는 활동의 가치는

클럽기능 오픈 전에 비해 훨씬 높아진 것이다.

그리고 유저들이 끊임없이 지루하지 않도록 보상이라는 당근을 제시하게 되었기 때문에

복귀유저들도 많을 것이라고 본다.

게다가 클럽에서 얻는 보상은 (상당한 시간이 걸리겠지만) 모두 무과금으로 얻을 수 있다!

매달 초에 황금열쇠를 보석이나 현질로 구매해야만 단계별 보상이 모두 해금되는

신비한 목표에 비하면 정말 좋은 것 같다.

 

 

 

앞으로 클럽에 더 좋은, 더 예쁜 보상들이 추가되면 좋겠는데

지금 나와있는 모든 단계를 끝까지 클리어하는 것을 계산해보면

매일매일 플레이 해도 약 1년의 시간이 걸린다;;

게다가 매달 신비한 목표에서 요구하는 xp를 다 채우려면

어느정도는 일부분 에너지 소비활동에서 클럽포인트를 포기할 수밖에 없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는 1년보다 더 많이 걸릴수도...ㅎㅎㅎ

 

 

 

그래도 여러모로 내가 4분동안 기다려 얻은 1개의 에너지가 가치있게 쓰이는 점에서 정말 환영할만한 업데이트인 것 같다.

 

 

 

나중에 각 클럽별로 스페셜 보상으로 해당 클럽 안에서

같은 클럽 친구들과 그 클럽만의 특별한 이야기가 나오는

특별 보조퀘같은게 진행되면 재미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