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이벤트 정보

[정보]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퀴디치 싹쓸이 이벤트

루시엔 아리아 2020. 3. 14. 14:12
반응형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에 새로운 유형의 이벤트가 등장했다!

 

 

매번 만점이벤트, 기숙사의 긍지, 문장이벤트, 결투이벤트 네 가지가 돌아가면서 진행되었는데,

 

 

이번에 퀴디치 싹쓸이 이벤트라는 새로운 유형의 이벤트가 등장하게 된 것!

 

 

퀴디치 싹쓸이 이벤트는 현재 베타테스트 중이라고 해서 일부 유저들에게 오픈되어 진행중인데, 아마 나중에 문제점 등이 보완되고나면 일일계획표가 오픈된 것처럼 전체 유저들에게 오픈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4일 15시 정도의 이벤트 기간 중 퀴디치 연승 기록을 세워서 점수를 쌓고 2000점을 달성하면 의상과 헤어 셋트가 해제됩니다.

 

 

처음 퀴디치 싹쓸이 이벤트가 시작되면 결투이벤트처럼 티켓이 30장 주어집니다.

 

 

이 티켓을 사용하여 퀴디치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한번 연승기록에 도전할때 20개의 티켓이 필요하고, 티켓은 수업과 일일계획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1시간짜리 수업을 들으면 티켓 3개를 획득할 수 있고,

3시간짜리 일반 수업에서는 티켓 4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3시간짜리이면서 별 5개를 요구하는 특별 수업의 경우 티켓 5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8시간짜리 수업에서는 티켓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보석 80개를 사용하여 20장의 티켓을 바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티켓을 얻기 위한 효율면에서는 1시간짜리가 가장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퀴디치 연승기록에 도전하면 기존에 친선전을 플레이하던 방식으로 퀴디치 경기를 하게되고, 경기에서 승리할때마다 해당 구간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개의 티켓을 소모하여 연승 기록에 도전하면, 다음과 같이 승리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1승-10점
2승-20점
3승-60점(어려움난이도)
4승-40점
5승-50점
6증-60점
7승-200점(어려움난이도)

 

모든 회차에서 연속으로 7번 승리하게되면 총 440점의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난이도는 1승~7승으로 올라가면서 점차 어려워지는데요,

1게임에서 총 3개의 기술을 성공시키는 시스템은 기존의 퀴디치 게임 시스템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난이도 면에서는 3승째 부터 퀴디치 기술을 성공하기위해 한 기술에서 최소한 넘어야하는 체크 포인트가 점점 우측으로 옮겨집니다. 7승에서는 한 기술을 성공하려면 4개의 포인트에서 최소한 2개의 녹색+많이 벗어나지 않은 노란색2개 혹은 3개의 녹색+많이 벗어나지 않은 노란색 1개 정도로 성공해야 그 기술의 최소 체크 포인트를 넘어가게 됩니다.

 

난이도는 위와 같이 체크 포인트가 우측으로 옮겨가는 것일뿐, 시간이 줄어들거나 고리의 움직임이 빨라지진 않기때문에 어려움 난이도라도 할만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가능한 모든 기술을 성공시키는 것이 연승 기록에는 중요하지만, 만약 한 게임에서 3개의 기술 중 1~2개의 기술에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퀴디치 기숙사 대항전때처럼 내 팀의 점수 바가 왼쪽으로 이동하지는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수업을 듣고 일일계획표를 통해 티켓을 획득해서 또 다시 연승기록에 도전해야 하는 시스템이죠.

 

 

 

 

 

 

이번 퀴디치 이벤트에서 승리 누적점수에 따른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20점-빨간공책 2개
350점-갈색공책4개
800점-빨간공책 8개
1350점-파란공책 4개
2000점-헤어&의상 셋트

 

 

만약 연승 기록을 세우는 도중 한번 실패하면 보석 40개를 사용해서 재도전하여 연승기록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의 좋은 점은 정말 많은데요,

 

1. 퀴디치 경기를 한번 승리할때마다 기존 친선전과 똑같이 한도이상으로 쌓일 수 있는 에너지 1개와 기숙사점수 3점을 얻습니다.(퍼펙트 게임이면 그 보상이 더 크겠죠. 하지만 저는 퍼펙트게임은 무리인지라..ㅠㅠ)

 

2.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필요가 없고 이벤트 보상이 꽤 좋은 편입니다. 노란공책이 없다는 점이 여전히 아쉽긴 하지만, 기숙사의 긍지 대신 베타 테스트로 진행된 이 이벤트는 기숙사의 긍지보다 진행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핵이나 치트를 쓰는 유저들때문에 항상 스트레스였는데, 너무나 좋습니다!!

 

3. 퀴디치 게임을 연속으로 7번이나 하게됩니다. 퀴디치를 좋아하는 유저의 입장으로선 매일 하루에 2번 정도밖에 못하던 퀴디치 게임을 많이 할 수 있다는 점이 즐겁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걱정되는 점도 있는데...

 

현재는 추격꾼이기 때문에 고리가 움직이지 않아서 쉬운 편이지만, 몰이꾼은 고리가 움직인다고 해서 난이도가 높아졌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몰이꾼 혹은 그 이상의 포지션이라면, 퀴디치 이벤트에서 어려움 난이도를 성공할 수 있을까 걱정스럽긴 하네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