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정보

[정보] 호그와트 미스터리-새로 추가되는 신비한 동물 '디리코울'/추억 기능?

루시엔 아리아 2020. 12. 20. 15:47
반응형

해외 커뮤니티에서 발견한 이미지인데,

상당히 신빙성이 있어 보여서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1. 새로운 신비한 동물-디리코울 추가 예정

 

 

 

 

예전에 발렌타인데이 퀘스트에서도 잠깐 등장했던 저 푸른 녀석이 바로 디리코울이라고 한다.

 

 

아마도 신비한 동물 보호구역에 추가될 것 같다고 하며,

추가되는 장소는 '숲'이 유력하다는데...

 

 

언제 추가될지 구체적인 정보가 나온건 없었지만,

아마도 1월 초 정도로 예상된다고 한다.

 

 


2. 추억 기능 추가예정?

 

 

추억 기능이라는 이름은 내가 임의로 붙인건데,

말 그대로 예전에 내가 진행했었던 보조퀘나 스토리 등을 회상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다.

 

 

다만, 새롭게 예전의 보조퀘를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다시 돌려보며 그때 내가 이렇게 했었지를 돌아볼 수 있는 정도라고...ㅎㅎ

 

 

이것도 1월 초쯤에 업데이트 후 추가될거로 예상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오픈 일시가 공개된 건 아니다.

 

 

이게 있으면, 루시엔 부캐를 만들지 않고도

저학년때의 이야기를 동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는건가..?!?!

 

 

내 추측일 뿐이지만 추억 회상을 하는 방법은

일기장에서 사진첩 형태로 볼 수 있는걸수도 있고

혹은 일기장 같은데서 누르면 동영상처럼 쭉 넘겨볼 수 있는걸 수도 있겠다.

추억이 담긴 일기장이 책장안에 꽂혀있거나

침대 옆 협탁위에 놓이는 걸까..?

 

 

어떤 방식으로 다시 회상할 수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상당히 긴 스토리 흐름을 갖고 있는 이 게임에

추억 기능이 추가된다면 까먹었던 것들도 다시 돌려볼 수 있고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