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정보

[정보] 호그와트 미스터리-데이터 마이닝 유출본 정리(132nd Edition)+비욘드 호그와트 잡담

루시엔 아리아 2023. 7. 29. 18:31
반응형

이번 주에 추가된 컨텐츠 정보는 양 많음 주의..!!ㅎㅎㅎ
비욘드 호그와트 업데이트가 런칭되면서
볼거리가 많아서 즐겁긴 하지만,
정리할 때 그만큼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ㅋㅋ
맨 아래에는 비욘드 호그와트와 관련된 잡담도 조금 풀었어요 ㅋㅋ
 


새로운 의상
 
 

Cursebreaker Outfit(남녀 모두 상의+하의+헤어 구성)

 
 
어멋! 지팡이 홀더가 있네?!
이 의상은 이번 8월의 신비한 목표 최종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의상이라고 한다.
호그와트를 졸업하고 떠났지만, 주인공의 넥타이 컬러는 기숙사 컬러에 따라 나온다고 한다.
아마도 로딩 스크린에서 주인공으로 보이는 캐릭터(이름이 엠마Emma라고 한다)가 입고 있는 의상인 것 같다고 하는데...
내가 보기엔 허리띠 버클만 비슷하고 나머지는 다 달라보이는데...?
이 의상과 함께 나오는 헤어는 기본적으로 색조가 어두운 컬러라고 한다.
 
 

 
 
그리고 몇몇 의상들이 리컬러 되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아직까지 어떤 색으로 리컬러될 지는 미정이다.
 
 
잼시티에서 리컬러 예정으로 픽한 의상들은 다음과 같다.
 

Valentine’s Day Night 2 (재 킴의 상의+하의+헤어)

 

Valentine’s Day Night 2 (페니의 한벌의상+헤어)

 
페니의 저 의상이랑 헤어 예뻐서 종종 사용했었는데..!ㅎㅎ
리컬러 버전도 기대된다.
 

Vintage Pumpkin D4 (남캐: 상의+하의/여캐:한벌의상)
Summer Resort Inspired (남캐: 상의+하의/여캐: 한벌의상)

 
다 퀄리티가 괜찮은 의상들이라 리컬러 버전이 기대된다 ㅎㅎ
 
 


TLSQ
 
 
Shadows of the Dark Lord (8월 예정)
 
 
이 퀘스트의 최종 보상은 마법의 양초 태피이고, 26시간마다 에너지 1개씩을 준다.
이 퀘스트는 에너지 요구량을 보면 아마도 3학년 업적으로 등장할 것으로 추측된다고 한다.
 
 


Hogwarts Trivia (9월 예정)
 
 

 
통스와 그웨녹 존스는 누가 호그와트에 대해 더 잘 아는지 친선 토론 경기에 들어갔습니다.
과연 재학생이 더 잘 알고 있을까요? 아니면 졸업생이 더 잘 알고 있을까요?
그것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호그와트 퀴즈 대회'입니다!
주인공과 통스는 다른 유망한 학생들과 팀을 이뤄 닥치는대로 자료를 모아 공부하고 덤블도어 교수의 질문들을 맞춰 이기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그웨녹은 자신의 팀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어보입니다.
아마도 특정한 주인공의 역할인 것 같네요.
 
 
이 퀘스트에서 플레이어가 맞추는 답변이 정말로 퀴즈 대회의 결과를 결정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한다.
 
 
이 퀘스트에 등장하는 친구들은 통스, 안드레, 메룰라, 그리고 벤이다.
에너지 요구량으로 보면 3학년 업적으로 등장할 것 같고,
퀘스트의 또 다른 보상은 131번째 에디션에서 언급되었던 스웨터이다.
이 퀘스트의 대사 링크도 첨부해놓겠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r1WpnharY3qmPZgNSz-9My-KTKkiLlXLiFdS5F6IiSc/edit#heading=h.us0ytqmg70v4

TLSQ Hogwarts Trivia

TLSQ Hogwarts Trivia Datamine ‌by‌ ‌JJAR Feel free to share around Chapter 1 Part 1 TLSQHogwartsTriviaC1P1_optional1:"Did you see her? That player's the hope of the Holyhead Harpies, she is..." TLSQHogwartsTriviaC1P1_optional2:"Apparently, only celeb

docs.google.com

 


New Arrivals (아마도 9월?)
 
 
주인공은 호그와트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한 사람으로 선택되었습니다!
간식들을 선택하고, 몇몇 학생들의 불안감을 달래주고, 꽤 많은 질문들에도 대답해주어야 합니다.
 
 
이 퀘스트에는 주인공, 트롤리 마녀(기차 안에서 수레를 끌고 다니며 간식을 파는 마녀), 한 두명의 교수들, 그리고 몇몇 이름을 모르는 신입생들이 등장한다.
아직까지는 친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는 정보가 없는 상태라고 한다.
이 퀘스트의 보상은 호그와트 성 골드 펜던트이다.
 

 

무슨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펜던트가 현재로써는 한벌의상 카테고리로 설정되어 있다는데, 그것 때문에 일반적이지 않은 찝히는 문제(clipping issues)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제대로 고쳐져서 나오겠지 뭐...ㅎㅎ;;
 
 
이 퀘스트의 에너지 요구량으로 보면 이 퀘스트도 3학년 업적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하며,
6개의 파트밖에 안 되는 짧은 구성이다.
아래에 대사 링크를 참조해놓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읽어보시길..!
 
 
https://docs.google.com/document/d/1C078Zpgahdp_sm2zZvcFG1jDIie1Qe41FMFkaE2zZkI/edit

TLSQ New Arrivals

TLSQ New Arrivals Datamine ‌by‌ ‌JJAR Feel free to share around Chapter 1 Part 1 TLSQNewArrivalsC1P1_intro1:"Hello, Professor Dumbledore." TLSQNewArrivalsC1P1_intro2:"Mr/Miss ::LastName::, thank you for coming on such short notice." TLSQNewArrivalsC1

docs.google.com

 
 


TLSQs(8학년)
 
 
처음으로 2개의 미니 TLSQ가 비욘드 호그와트 볼륨1에 추가되었다고 한다..!
궁금한 분들은 아래 스포주의 영역을 넘어가서 읽어보시길..ㅎㅎ
 


스포주의
 
 
 
 
 
 
 
 
 
 
 
 
 
 
 
 
 
 
 
 
 
 
 
 
볼륨1(Volume 1)
 
 

성인 버전 빅터 (이번엔 새로운 의상과 새로운 헤어를 입은 상태!)

 

 
와...
빅터 성인이 되니까 더 잘생겨졌는데...?ㅎㅎㅎ
학생일 때보다 성인 버전이 더 나은 친구가 등장했네 ㅋㅋ
 


Fitzy Flourpuff’s Enchanted Cakery(High Street에 위치)
 
 

 

 
재 킴의 새로운 우정 프로필 정보에 보면, 이곳이 바로 그가 졸업 후에 일하는 곳이라고 한다ㅋㅋㅋㅋ
케이크 가게 이름이 핏치(Fitzy)인 것은 설마 우연일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에 y만 하나 빼면... 누군가가 생각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ae Kim is still the wizard who can get you anything, but he's also found an unexpected calling as a Cake Charmer at Fitzy Flourpuff's Enchanted Cakery. Stop by for a treat and a chat!"
재 킴은 여전히 어떤 물건이든 구해다 줄 수 있는 마법사입니다. 하지만, 그는 또한 핏치 플라워퍼프의 마법 케이크 가게에서 케이크에 마법을 거는 역할로 뜻밖의 사명을 발견하였습니다. 들러서 케이크도 먹고 수다도 떨고 가세요!
 
 
아마도 이 케이크 가게에서 이전 에디션에서 언급되었던 태양계 케이크라던지, 니플러 케이크, 회전목마 케이크, 퀴디치 케이크 등등 특이한 모양의 케이크들이 나오게 되는 것 같다.
 
 
너무 재밌어보이는데..!?ㅋㅋㅋㅋㅋ
 
 

Clarinet, Saxophone, Violin, Tall Harp, Flute, and Bongos

 

아마도 이 악기들이 호그스미드에 있는 마에스트로의 뮤직 샵과 관련된 것일 수도...?
이 장소가 곧 해금되길 바라본다...ㅎㅎ
 
 


낭만
 
 
비욘드 호그와트가 업데이트 된 후 마담 퍼디풋의 찻집 대사도 업데이트 되었다.
풀 버전의 대사 링크를 참조하니 읽어보시길..!
대사는 주인공이 데이트 상대와 독점적인 연인 관계인지 아닌지에 따라 다르게 나온다고 한다.
왜냐하면 찻집 데이트가 졸업 후에는 모든 낭만 레벨에 오픈되기 때문이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_Dsfsi0-r9LqSTZdxgbVEZqYx7WDHZv2QxFaycvQW1w/edit

V1 Dating - Tea Shop

V1 Dating - Tea Shop Datamined‌ ‌by‌ ‌JJAR Feel free to share around Andre Intro teaShop_BY7_P0_intro1_andre:"There you are, Curse-breaker! You look lovely." teaShop_BY7_P0_intro2_andre:"Thank you, Andre." teaShop_BY7_P0_intro3_andre:"Madam Puddifo

docs.google.com

 

플레이 해보니, 볼륨1 전용 데이트 퀘스트 문답집을 정리해야 할 것 같았다...ㅎㅎ
 
 
데이트 비용과 쿨타임 시간은 7학년때와 똑같다.
보상은 낭만 포인트 60점(독점적 연인 관계라면 보너스 15점을 더 받는다)과 우정 포인트 15점이다.
 
 
처음에 들어갔을때 나오는 대사를 녹화해놨었으면 좋았을걸..
이렇게 달라지는 줄 모르고 그냥 플레이해버려서 아쉽..ㅠㅠ
나중에 부캐를 키워서 다시 녹화해봐야겠다...


챕터 정보
 
 
비욘드 호그와트가 런칭된 후 볼륨1에서 처음 3개의 챕터가 추가되었다.
아래는 대사 링크!
 
 
챕터1: https://docs.google.com/document/d/14LXWV7p2mM78AXDewdsK6U_kMsH3PsyRdNFlBNwqyAE/view

Year 8 Chapter 1

Year 8 Chapter 1 Datamined‌ ‌by‌ JJAR Feel free to share around Part 1 V1C1P1_intro1:"::FirstName::!" V1C1P1_intro2:"Penny!" V1C1P1_intro3:"Thank you for offering to help me find a flat. I can't believe I still haven't decided where to live!" V1C1P1_

docs.google.com

 
챕터2: https://docs.google.com/document/d/1ov1muabjDsx0yqW_6bho3HRLsHJwrfzh0NUMSD5-cBc/view

Year 8 Chapter 2

Year 8 Chapter 2 Datamined‌ ‌by‌ JJAR Feel free to share around Part 1 V1C2P1_optional1:"Quite a few new faces around here today." V1C2P1_optional2:"Why does this feel like the first day of school?" V1C2P1_optional3:"I just mopped these floors!" V1C2

docs.google.com

 

챕터3: https://docs.google.com/document/d/1TSh2XAfJEewJywugdaMvP1dvIMlmZ4M-Qd_1-SiETTc/view

Year 8 Chapter 3

Year 8 Chapter 3 Datamined‌ ‌by‌ JJAR Feel free to share around Part 1 V1C3P1_intro1:"Callum said our boss would be here..." V1C3P1_intro2:"::FirstName::... You don't reckon that's our boss right there by the vending machines, do you?" V1C3P1_intro3:

docs.google.com

 

 
그리고 이후 6개의 챕터들의 타이틀 이름과 설명도 추가되었다.
 
 
챕터4: Monkey Business
"You've just received your first official ROCC assignment! Rush to solve the case of the cursed Toy Chimp, or suffer the unexpected consequences!"
당신은 막 첫번째 ROCC 공식 과제를 받았습니다! 서둘러 저주받은 침팬지 장난감 사건을 해결하거나, 뜻밖의 결과로 고통 받을 수도 있습니다!
 
 
챕터5: Monkeying Around
"The curse of the Toy Chimp continues! Your flat and job are on the line if you don't solve this case. Luckily for you, help comes from the most unexpected person..."
저주받은 장난감 침팬지 사건은 계속됩니다! 만약 이 사건을 해결하지 못하면 당신의 아파트와 직장에도 심각한 영향이 미칠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뜻밖의 인물이 당신을 도와주러 옵니다...
 
 
챕터6: Security Upgrade
"You've solved the case of the Toy Chimp! You've finished your well-deserved 13 minutes of celebration, and now it's time to check in with Flump. What exactly is your new security clearance going to unlock? And when will your first case be? Time to find out!"
당신은 장난감 침팬지 사건을 해결했습니다! 당신은 13분짜리 축하를 받을 자격이 충분합니다. 그리고 이제 플럼프와 함께 체크를 할 시간이죠. 당신의 새로운 보안 승인은 어떤 것을 해제하게 될까요? 그리고 당신의 첫 번째 사건은 무엇이 될까요? 알아볼 시간입니다!
 
 
챕터7: Case Two: Fraudulence, Files, and Fashion
"You're off to Gringotts to get a headstart on your first big case at the ROCC! What will you and Ruby discover at the bank? Only time will tell!"
당신은 ROCC에서 첫번째로 맡은 큰 사건을 위해 그린고트로 향합니다! 당신과 루비가 은행에서 어떤 것을 발견하게 될까요? 시간만이 알려줄 수 있겠죠!
 
 
챕터8: Ink Link
"Your latest ROCC investigation heats up with the help of your old friend Corey! But Ruby is chasing a lead of her own. Which one of you will discover the culprit faster? Plus, a meeting with Jacob reveals several new surprises!"
당신의 최근 ROCC 조사는 오랜 친구 코리의 덕분에 활기를 띠게 됩니다! 하지만 루비는 자신의 우선순위를 쫒고 있죠. 과연 누가 더 빨리 범인을 발견하게 될까요? 추가로, 제이콥과의 만남에서 그는 몇몇 새로운 놀라운 소식을 털어놓습니다!
 
 
챕터9: A Beast of an Informant
"Ruby's got an informant and it's time for you to meet! What will happen? What kind of information will you get? It's time to find out!"
루비가 정보를 하나 얻었고 이제 당신과 만날 시간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어떤 종류의 정보를 얻게 될까요? 알아볼 시간입니다!
 
 

향후 등장할 과제 아이콘들

윗줄 왼쪽부터 Keeping Up Appearances(챕터4), Lab Work: Let's Talk Potions(챕터5), An Expert Search(챕터7)
아래줄 왼쪽부터 A Story by Corey(챕터8), A Fashion Emergency(챕터9)
 
 


TLSQ
 
 
Apparition Is Your Mission
 
 
이 퀘스트는 한국  시간으로 8월 3일 오후 11시(Aug 3 - 12 pm UTC)에 출시될 예정이다.
트리거 지점은 볼륨 1 챕터 3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미 주인공은 매핑 지도 네비게이션을 통해 어디든지 뿅 하고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퀘스트를 완료한다고 해서 어떤 차이점이 있다는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Murder Mystery (8학년)
 
 
아직까지 이 퀘스트에 대한 정보가 추가된 것은 많지 않은데, 몇몇 퀘스트 진행 장소 정보가 추가되었다.
 
 

파트1
과제1Former Student Centre
과제2?
과제3Idle Library, Alumni Centre
파트2
과제1주인공의 아파트
과제2?
과제3성 뭉고 병원 연금술실
과제4Idle Library, Alumni Centre
파트3
과제1ROCC Lab

 
 
이 퀘스트에도 여러 명의 친구들이 등장할 예정인데,
바디아, 코리, 재, 메룰라, 탤벗, 그리고 빅터가 포함되어 있다.
대부분의 친구들이 여러 과제들에 등장한다.
 


Nostalgia(8학년)
 
 
이 퀘스트는 짧은 퀘스트라고 한다.
 
 

파트1
과제1ROCC Break Room
과제2London Alley
과제3Idle Library
과제4Three Broomsticks
과제5Idle Library Alumni Centre

 

이 퀘스트는 주요 직장 동료들과의 모임 (캘럼, 올리비아, 루비, 크레센트)에서 시작되는데,
루비를 여러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게 된다고 한다.
이 친구들에는 바디아, 바나비, 통스, 머피, 페니이고, 몇몇 과제들은 알란자와 함께 한다!
 
 


비욘드 호그와트에서 바뀐 것들 정리!
 
 
태피
 

우선, 미니 호그와트 조각상 태피가 졸업 축하 선물로 주어졌는데,
26시간마다 하나씩 아래와 같은 확률로 에너지를 준다고 한다.
 
● 90% 확률로 1 에너지
● 5% 확률로 5 에너지
● 5% 확률로10 에너지
 
 

 

그림에 있는 것처럼 호그와트 성 주변에 있는 몇몇 태피들은 사라졌다.
연회장 앞에 있는 횃불, 피브스, 스니치, 그리고 도서관 앞의 페이지더미 태피가 사라졌다.
 
 
대신에 새로운 태피들이 더 많이 추가되었고, 그 중엔 페이지를 얻을 수 있는 태피도 있다.
 
 

장소태피 설명쿨타임 시간
고드릭 골짜기가로등 위의 갈색 부엉이11시간 6분
호그스미드종코의 가게 앞에 있는 슬리데린 학생4시간 34분*
다이애건 앨리녹턴앨리 근처 아이스크림 먹는 마녀9시간 17분*
High Street (London)호박 파이 먹는 쥐9시간 17분
High Street (London)아이스크림 먹는 마법사9시간 17분
ROCC왼쪽 끝에 세워져있는 빗자루24시간마다 1페이지
ROCC오른쪽 끝에 있는 마법사7시간 30분

 

 

*데이터 마이닝 유출본 원본에는 다이애건 앨리에 있는 태피와 호그스미드에 있는 태피의 쿨타임 시간 정보가 바뀌어 나와있는데, 기존의 태피를 대체한 것이라면 내가 위의 표 안에처럼 바꿔놓은 시간이 맞을 것 같다.
만약 원본이 맞다면, 다시 수정해놓겠다.
 
 


우정 활동
 
 
졸업 후 현재 우정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는 스리 브룸스틱스 뿐이다.
(물론 나중에 더 추가되겠지만... 230729 현재로썬 그렇다)
 
 
현재 우정 활동을 할 수 없는 친구들은 다음과 같다.
베아트리체, 벤, 케드릭, 디에고, 도비, 에리카 라트, 프레드, 조지, 레비, 오리온, 스카이, 빅터
 
 
현재 우정 활동이 가능한 친구들의 경우 버터 맥주 마시기를 하는데 드는 비용은 215~230 갈레온이며, 친구마다 다르다.
우정 활동 보상은 용 클럽 포인트 44점, 우정 XP 360(카리스마 7단계라면 1080 획득가능)이다.
쿨타임은 10시간으로, 이전보다 줄어들었다.
 
 
페니는 지난 주에 쿨타임이 없어진 상태였는데, 그 이유는 볼륨1 테스트를 위한 것 같다고 한다.
(지금 들어가서 페니와 버터맥주 마시기를 해보니 똑같이 쿨타임 10시간이 있다)
그리고 졸업 후 오히려 7일의 쿨타임 시간이 생긴 친구가 생겼는데, 바로 찰리와 빌이다.
 
 
이 부분은 약간 안 좋은데, 왜냐하면 용 클럽 퀴즈에서 현재 클럽 퀴즈 풀기가 가능한 친구가 빌 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어쩌면 빌과 찰리는 멀리 직장이 있어서 그런걸까...?
 
 
챕터 2를 완료하고 나면, 캘럼 맥클린톡(Callum McClintock)이 친구로 추가된다.
 
 
<캘럼 맥클린톡(Callum McClintock) 우정활동 문답 정리>
 
"How well do you know Callum McClintock?"
캘럼 맥클린톡을 얼마나 잘 아시나요?
 

질문정답
Who introduced us?Mad-Eye Moody.
What did I first say my job was?Janitor.
What did we first talk about?Cursed objects.
I solve this kind of case...Rare, Obscure, Confounding.
How do I enter the ROCC?Through a bin in an alley.
Where did we meet?The Ministry of Magic.
Can you call me 'Cal'?Absolutely not.

 

캘럼 맥클린톡 우정 만렙 보상

 
캘럼 우정 레벨은 초반부는 케드릭 디고리와 비슷한 것 같다고 한다.
캘럼과 우정 만렙을 달성하면 위의 자켓을 얻을 수 있다.
 
 
“Callum McClintock is a skillful curse-breaker and seasoned ROCC agent, whose skills make him a valuable ally or formidable opponent. He’s a bit secretive and slow to trust, but once he does, he’s a fiercely loyal friend."
캘럼 맥클린톡은 숙련된 저주 해결사이자 경험이 많은 ROCC 요원으로, 그의 능력은 그를 귀중한 동료 혹은 강력한 적으로 만듭니다. 그는 조금 비밀스럽고 믿음을 쉽게 주지 않지만, 한번 신뢰를 얻으면 매우 충성스러운 친구입니다.
 
 
이거 완전 탤벗 성격 아닌가...?ㅋㅋㅋㅋㅋ
아직 만나보지도 못했지만, 마음속 호감도가 급상승한다 ㅋㅋㅋ
(왜 아직 못 만났는지는 맨 마지막에 언급하기로..ㅠㅠ)
 
 
캘럼의 우정 레벨에 필요한 특성 레벨은 크게 올랐다;;
용기 51/공감52/지식52부터 시작해서
9렙이 되면 용기72/공감72/지식73을 요구하게 된다.
 
 
그야말로 후덜덜한 수치...;;
나는 졸업할 때 80렙 정도까지 올려놔서 이정도면 널널하겠지 생각했는데,
졸업 후의 우정 레벨에 있어선 아주 널널한 정도는 아닐 수도 있겠다 싶었다.
 
 


주인공의 아파트
 
 
주인공이 졸업 후에 살게 될 집은 두 개의 다른 질문으로 결정하게 된다.
 
 
첫번째는 챕터1의 파트1에서 어느 동네에서 살 것인지 결정하게 된다.
(호그스미드, 다이애건 앨리, 고드릭 골짜기에서 고를 수 있다)
 
 
파트 2에서는 바디아가 집의 스타일을 고르는걸 도와주는데
아늑한, 매끄러운, 절충된 스타일(Cosy, Sleek or Eclectic) 세 가지 중에 고를 수 있다.
동네를 고르는 것과는 달리 선택하기 전에 스타일을 미리보기 할 수 있다고 한다.
 
 
대사에서 페니는 다이애건 앨리 근처에 산다고 하고, 코리는 호그스미드에 살고, 탤벗은 고드릭 골짜기에 아파트가 있다고 한다. 바디아는 어느 동네이든 주인공이 고르는 동네에서 산다고 한다.
현재로썬 동네를 고르는 것이 그냥 창 밖의 풍경을 바뀌게 하는 것 뿐인지, 혹은 게임 플레이나 향후 스토리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인지 알 수 없다고 한다.
 
 
앍...!!! 어느 동네에서 살아야 할지 고민된다ㅠㅠㅋㅋㅋ
직주 근접성(?ㅋㅋ), 마법세계에서 필요한 물건은 없는 것이 없다는 번화가의 중심..!!
을 따지면 다이애건 앨리인데,
해리포터와 덤블도어의 고향..!!
게다가 탤벗도 산다는..!!
고드릭 골짜기도 끌리고...ㅋㅋㅋㅋㅋ
유서깊은 마법사 동네는 호그스미드고...ㅋㅋㅋㅋㅋㅋ
 
 
바디아는 집 단장을 도와주면서 호그와트 다닐때 입양했던 펫들과 가구들도 풀어놓는걸 도와주는데,
안타깝게도 현재 데이트 부엉이는 사라진 상태라고 한다...ㅠㅠ
(이것도 나중에 다시 복귀해주겠지...ㅠㅠ)
 
 
책장의 태피들은 각각 다시 배치해놓아야 하는데,
이제 호그와트 기숙사 침실에 접근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약간 귀찮은 작업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제 침대 왼쪽옆에 두던 협탁을 책장의 왼쪽에도 둘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원한다면 그냥 예전처럼 침대 왼쪽 옆에 둘 수도 있다.
펫들은 이제 아파트 안에 흩어져서 있을 수 있고, 거미도 침대 말고 벽에 재배치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 침대에 보기 싫은 거미줄을 보지 않을 수 있다..!! ㅎㅎ
 
 

 
 

아파트 안에 100번째 에디션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벽난로나 부엌이 배치되어 있지는 않은데,
그것들이 배치될만한 빈 공간이 남겨져 있는 것을 보면 아마 나중에 언젠가는 놓여지게 될 것 같다.
 
 

 
 
기숙사 가구들은 비밀 클럽 하우스의 가구 메뉴로 옮겨졌고,
이전에 옷장에 있던 가구 메뉴 아이콘이 사라졌다.
 
 
이거 깔끔하고 좋은 것 같다..!ㅎㅎ


세계 지도(Pannable Map)
 
 

 
 

이전에 있었던 "계단"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이제 위의 이미지처럼 세계지도가 나오게 된다.
상하좌우로 스크롤해서 지도를 살펴볼 수 있고,
엽서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해당 위치 안에 있는 장소들을 방문할 수 있다.
 
 

 
 

주인공의 아파트는 세계 지도에서 왼쪽 하단 구석에 있는 아파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다.
 
 

주인공의 아파트

 
각각의 지역에는 탐험할 수 있는 여러 장소들이 있는데, 클릭하면 그곳에 방문할 수 있고,
엽서 안에 있는 장소들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지역(엽서)장소
Hogwarts (호그와트)성 운동장, 아래쪽-동쪽, 아래쪽-서쪽, 지하 감옥, 동쪽탑, 서쪽탑, 퀴디치 경기장
Hogwarts Outskirts (호그와트 주변부)신비한 동물 보호 구역, 검은 호수, 금지된 숲, 호그스미드
North Sea (북해)아즈카반 감옥
English Countryside (영국 시골 지역)버로우, 고드릭 골짜기
London (런던)High Street, ROCC Division, Former Student Centre, 다이애건 앨리, 마법부, 성 뭉고 병원
Romania (루마니아)용 보호 구역

 
 


결투
 
 

 
 

투스힐 결투 클럽(Toothill Duelling Club)의 인게임 이미지이다.
결투는 7학년때와 마찬가지로 비용은 550갈레온이고, 7시간의 쿨타임이 있으며, 승리 보상으로 용 클럽 포인트 10점과 에너지 1개를 얻을 수 있다.
결투 클럽은 챕터1의 파트1을 완료하면 미니 사이드 퀘스트(에너지 소모 없는)를 통해 해금할 수 있다고 한다.
 
 


클럽
 
 
챕터1의 첫번째 파트를 완료하고 나면,
런던에 있는 Former Student Centre(공식 한국어 번역이 없으니 앞으론 "동문회관"이라고 해야겠다ㅋㅋ)를 통해 클럽을 해금할 수 있는 사이드 퀘스트를 할 수 있다.
 
 
클럽 장식품들과 태피들은 그대로 졸업 후 버전의 클럽 하우스로 옮겨오게 된다.
이곳에는 주인공의 친구들 대신 NPC들로 북적이는데,
종종 주인공의 친구들은 동문회관의 메인 구역에 등장하여 어울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좌:비밀 클럽 하우스/우:동문회관

 

 
비밀 클럽 하우스는 위의 이미지처럼 동문회관 옆의 입구를 클릭해서 입장하거나
혹은 스핑크스/용/히포그리프 클럽 하우스 안의 비밀 클럽 하우스 입구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동문회관에서 페이지 교환을 할 수 있고, 'Wizarding Task'를 할 수도 있다.
그리고 현재로썬 친구와 함께 공부하기 기능을 대체하는 기능이 없는 상태인데,
아마 나중에 등장하게 된다면 동문회관에서 할 수 있는걸로 등장하게 될 것 같다고 한다.
 
 
현재 각 클럽 하우스마다 클럽 퀴즈는 한 개씩만 있는 상태이고,
각 클럽 퀴즈에도 친구 한 명씩 밖에 없는 상태이다.
현재 스핑크스 클럽에는 바디아, 용 클럽에는 빌, 히포그리프 클럽에는 페니가 있다.
 
 
클럽 퀴즈는 230갈레온이 소모되고, 별 3세개를 채우면 105 클럽 포인트와 295 우정XP (카리스마 7단계라면 885XP)를 얻을 수 있다.
쿨타임은 이전과 똑같이 16시간이다.
 
 

 
 
그리고 이제 주인공도 확률적으로 비밀 클럽 안에 등장할 수도 있다고 한다!
비록 중앙 구역에만 등장해서 어울리기는 하지만, 다른 친구들이 종종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그리고 비밀 클럽 하우스 중앙의 책장에 태피 보상을 놓을 자리 13개가 추가되었다.
이것은 비욘드 호그와트 플레이어들만 해당하는 것이라,
호그와트 1~7학년 플레이어들에게도 추가되면 좋을 것 같다.
 
 


업적 & 일일 계획표 & 요구 과제들(Assignments, Daily Planner & Requisites)
 
 

 
볼륨1의 업적들은 완료시 랜덤 보상을 수령하게 된다.
업적(Achievement Journal)->비욘드(Beyond)->Wizarding Life로 들어가면 완료된 업적은을 탭하여 랜덤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랜덤 보상의 확률은 다음과 같다.
 
 
● 20% 2 빨간공책
● 20% 5 에너지
● 20% 5 보석
● 15% 200 갈레온
● 15% 5 페이지
● 5% 400 갈레온
● 5% 10 에너지
 
 

 
 
일일 계획표 과제는 약간 바뀌었지만, 과제 보상은 7학년때와 동일하다.
스탬프 카드는 일일 계획표 밑의 탭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볼륨1 챕터2를 시작하게 되면, 요구 과제들(Requisites)이 생겨난다.
이 중에서도 반드시 해야하는 필수 과제는 진한 갈색 띠가 있는 것이고,
그 밖에 Optional 이라고 써있는 과제들은 선택 과제라서 아무거나 선택해서 갯수만 채우면 된다.
선택 과제를 모두 다 완료했다고 특별한 보상이 있는건 아니라고 한다.
 
 
마치 대학교때 필수 과목과 선택 과목 몇가지를 채워서 이수 학점을 채우는 것과 비슷하다 ㅎㅎ
정리 끝~!
 


+잡담: 현재 루시엔이 비욘드 호그와트 챕터 1 파트1에서 진도를 못 나가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
 

기존에 한국어 설정을 유지한 채로 그냥 계속 플레이 중이었는데,
7학년 챕터 60&비욘드 호그와트가 업데이트 된 후 신나게 7학년 챕터 60을 완료했어요.
 
 

 

7학년 완료가 뜨고 예의 그 불꽃놀이가 팡팡 터지고
 

 
크으...!
드디어 비욘드 호그와트..!!
두근거림과 설렘을 안고 시작을 눌렀어요 ㅎㅎ
 

 
정든 호그와트의 풍경이 멀리서 보이고 시계가 째깍째깍 흘러가고나니
 

 
호그와트 급행열차를 타고 런던으로 이동하는 씬이 나옵니다 ㅎㅎ
이때까지 두근거리면서 지켜보았죠 ㅎㅎ
 

 
어른이 되어 8등신 미녀가 된 루시엔..!ㅋㅋㅋ
 

 
다이애건 앨리의 움직이는 벽돌 입구를 통해 다이애건 앨리에 들어온 루시엔..!
그리고 멀리서 보이는 익숙한 뒷모습의 그녀..!!

페니가 루시엔을 발견하고는 환하게 손을 흔들며 외쳤습니다!


V1C1P1_Intro1..??
파삭..;;
(감동이 깨지는 소리)
 

 
말릴 새도 없이 달려가 포옹하는 두 사람...;;
 

 
왓더..??
 
곧바로 게임을 강제종료하고 다시 켜보니
돌아온 지점은 호그와트 급행 열차..!
서둘러 설정 버튼을 켜고 언어를 English로 바꿨습니다.
 

 
이제 괜찮겠...지...?
 

 
다시 다이애건 앨리에 입성한 어른 루시엔 ㅎㅎ
과연 이번엔..???
 

 
헐;;;
언어를 영어로 변경한 것은 좋았지만, 이름을 영어로 변경하는걸 깜빡했...;;;
이런 빠가야로...ㅠㅠ
 
혹시 다시 강종하고 들어오면 호그와트 급행열차로 돌아갈 수 있을까 싶어서
강종 후 다시 켜보니...
 

 
너무나 자랑스럽게 곧바로 다이애건 앨리...ㅠㅠㅋㅋㅋㅋ
 

 
그리고 페니는 미리부터 포옹을 반복하고 있는 버그...;;
 

 
아놔...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되돌릴 수 없는 강을 건넌 것 같으니 이대로 가보았어요
 


앍...!!!!

결국 저대로 루시엔 이름은 (?)(?)(?)가 된 채로 과제 시작 전까지 대사를 강제로 보게 되었고...ㅠㅠㅋㅋㅋ
별5개 1시간짜리 과제 팝업이 뜨고나서 곧바로 다이애건 앨리를 나와서 설정에 들어갔습니다.
 
 
설정에서 제 캐릭터 이름 Luthien Aria로 바꿔보려니
Oops!
Try different names.
라는 문구만 뜨고...
 
 
루시엔 아리아를 영어로 루시엔 아리아(Luthien Aria)라고 부를 수가 없어서
고객 센터에 문의를 넣었으나
 
 
다들 비욘드 호그와트 런칭 이후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혹은 또 다른 문제를 겪는 유저들의
엄청난 양의 문의량이 쏟아지는 것인지
아직까지 답변이 없고...
 
 
유튜브 영상에 루시엔 이름이 (?)(?)(?)인 채로 녹화하기는 싫고...
 
 
이런 상태로 현재에 이르고 있네요...ㅋㅋㅋㅋㅋㅋ
어차피 비욘드 호그와트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새 게임을 한다 생각하고
English 설정으로 바꿔놓고 플레이해도 상관없으니
영어로 이름이 바뀌면 진도나가려고 합니다...ㅠㅠㅋㅋ
 
 
스토리 진도는 안 나가고 있지만,
비욘드 호그와트의 데이트도 경험해보고, 버터 맥주 마시기도 해보고, 세계 지도도 둘러보았어요.
 
 
우선 데이트..!!
마담 퍼디풋의 찻집에서 데이트가 낭만 레벨1부터 공개로 바뀌었어요.




루시엔은 호그와트 다닐때부터 탤벗과 독점적인 연인 관계에 있었기 때문에
탤벗과 데이트를 하는데...
 
 
탤벗..!!



왤케 아저씨가 된 느낌이죠...?ㅋㅋㅋ
루시엔은 풋풋한 18세인데
탤벗은 혼자 28세 된 느낌...ㅠㅠㅋㅋㅋㅋ
옛날의 단정한 미소년 이미지와 베일 것 같은 날렵한 턱선은
이제 좀 느끼(?)해보이는 이미지와 강인한 턱선으로...
서양 언니들의 취향이 반영된 걸까요...ㅋㅋㅋㅋㅋ
 
 
어쨌든 비욘드 호그와트에서 처음으로 찻집 들어가서 데이트를 시작해보니
호그와트에서부터 쭉 데이트해왔던 것을 언급하며
서로에 대해 더 잘 알아가자는 의미로 말을 합니다 ㅎㅎ
이런거 좋아요 좋아 ㅋㅋㅋㅋ
 
 
그리고 탤벗이...
확실히 예전의 쑥맥남이었던 것에 비해 엄청 유들유들해진 느낌입니다...ㅋㅋ

내가 절대로 너랑 비밀 여행을 계획하는건 아닌데 말야, 만약 가게 된다면 어디로 가고 싶어?

😆🤭💕👍


좋게 말하면 많이 발전했다 할 수 있고,
나쁘게 말하면 왠지 바람둥이 같은 느낌..?ㅋㅋㅋㅋㅋ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겠는데 여튼 그래요...ㅋㅋㅋㅋㅋ

진저 뉴트 쿠키가 아니고 파이가 나오네요 ㅋㅋ


그리고 데이트 할때 예전에는 찻집이 넓어보였는데,
지금은 애들이 다 키가 커서 그런지 찻집이 좁아보여요 ㅋㅋㅋ
특히 성인 남성이 된 탤벗이 찻집 테이블에 앉아있으니 찻집 테이블이 꽉찬 느낌이랄까욬ㅋㅋㅋ
 
 
다음은 우정활동..!!
아직은 뭐... 버터맥주 마시기 밖에 없고
예전에도 많이 해봤던 거라서 별 기대 안하고 했는데
우정활동 문답이 바뀌었더라구요!ㅎㅎㅎ
호그와트에서 있었던 과거의 추억들을 물어본다던지 해서
진짜 오랜 친구같은 느낌이었어요 ㅎㅎ
 
 


세계지도는 현재 공개된 장소들 외에도
북미(아마도 마쿠자가 있는 뉴욕이 공개될 것 같은 느낌)와
아프리카(와가두 마법학교에 가보지 않을까요?ㅎㅎ),
그리고 극동아시아(아마도 마호토코로 마법학교 혹은 재 킴의 고향인 한국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에
잠금 표시가 되어있는데,
이런 곳들에도 가볼 수 있게 되면 더 재밌을 것 같아요!ㅎㅎ
 
 
어쨌든 비욘드 호그와트는 입성했으나 아직 스토리 진행은 멈춰있는 상태랍니다...ㅋㅋㅋㅋㅋ
그래도 며칠 안에 유튜브 채널에 7학년 영상 업로드 다 될때 까지는 영어로 이름이 바뀔 수 있겠..죠...?ㅎㅎ;;
영어로 이름이 바뀌면 곧바로 블로그에 소식을 전할게요 ㅋㅋㅋ
기다려주시는 분들께는 미리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