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정보

[정보] 호그와트 미스터리-데이터 마이닝 유출본 정리 (171st Edition)

루시엔 아리아 2024. 7. 20. 00:01
반응형

오늘도 주말을 맞이하며 새롭게 추가된 컨텐츠 데이터들을 살펴보는 시간이 돌아왔다 ㅎㅎㅎ

볼륨2가 런칭되고 앞으로 어떤 재미난 것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 ㅎㅎ

 


의상

 

 

Muggle Tourist 1 Variant (상의+하의)

 

 

이 의상은.......

진짜 머글들도 이렇게 잘 안입는데.....ㅠㅠㅋㅋ

머글 코스프레를 열심히 해보려다 너무 나간 마법사 컨셉인가...ㅋㅋㅋ;;

 


가구

 

 

Diagon Alley

 

 

세상에...!!ㅋㅋㅋ

개인적으로 협탁이 아주아주 마음에 든다 ㅋㅋㅋ

쌓아놓은 냄비라니..!!!

신박하면서도 괜찮은데..!?

의자 스킨도 예뻐서 마음에 든다 ㅎㅎ

비욘드로 넘어와서 루시엔은 다이애건 앨리 동네 주민이 되었는데,

이 가구 셋트까지 놓으면, 집 안이나 밖이나 비슷해보일듯...?ㅋㅋㅋㅋㅋㅋ

 

 


신비한 동물

 

 

 

대왕 오징어가 7월 19일 오전 1시에 오픈 오션 구역에 추가되어 입양할 수 있게 되었다.

대왕 오징어를 입양하려면, 마동학 레벨 3이어야 하고,

입양 가격은 빨간공책 60개, 파란공책 55개, 노란공책 15개가 필요하다.

 

 

대왕 오징어는 신비한 동물 탐험을 보낼때

'large'와 'aquatic' 특징을 가진 동물에 해당한다고 한다.

 

 

대왕 오징어와 관련된 특별 동물 탐험의 이름은 "The Sunken Relic(가라앉은 유물)" 이고 갈색공책 10개를 소모하여 시작할 수 있다.

 

 

● "The Ministry's Research Wing has discovered an ancient magical relic within a sunken ship deep in the North Sea. They request the assistance of a giant squid to guard this relic until their Recovery Team can secure it."

마법부의 조사 부서에서 북해의 깊은 곳으로 침몰한 배 안에서 고대 마법 유물 발견하였습니다.

그들은 복구 팀이 그것을 보호할 수 있을 때까지 대왕 오징어가 이 유물을 지켜주는 것을 도와주길 요청합니다.

 

 

대왕 오징어 TLSQ는 지난 번의 씨 서펀트 TLSQ와 비슷할 것으로 추측된다.

이 퀘스트는 아마도 8월쯤 오픈될 것으로 보이며, 대왕 오징어를 입양한 플레이어들이라면 누구나 오픈될 것이라고 한다.

만약 이 TLSQ를 미뤄놓고 싶다면 대왕 오징어를 입양하지 않고 있으면 된다고 한다.

 

 

그런데, 난 아무 생각없이 이미 냅다 입양해버림...-_-.;;


게임 메커닉

 

 

이벤트

 

 

최신 업데이트 후 에셋에서 '퍼즐'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된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아직까지는 많은 정보가 추가된 것은 아니지만, 현재까지 추가된 것은 다음과 같다.

 

 

● It looks like this might be a more passive type of event (like Chocolate Frogs) versus an active one (like Crests).

개구리 초콜릿처럼 수동적인 형태를 띤 문장 이벤트 같은 이벤트로 보인다.
● You need to get various puzzle pieces to complete a picture. The pieces appear to have varying rarity (like Chocolate Frog Cards).

다양한 퍼즐 조각을 모아서 사진을 완성해야 한다. 퍼즐 조각들은 개구리 초콜릿 카드처럼 다양한 확률로 등장한다.
● Completing the picture unlocks a playable scene (like a Memory).

퍼즐을 완성하게 되면 '추억' 기능처럼 플레이가 가능한 씬을 해금하게 된다.

 

 

일부 그래픽들

 

 

첫번째 이미지는 '퍼즐' 이벤트의 예시처럼 보이는데, 두 개의 퍼즐 조각을 찾은 상태이다.

가운데 아이콘은 '잠금되어있는 씬'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플레이 가능한 씬' 이미지이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설명들이 발견되었다.

 

 

● "Hogwarts Diary Jigsaw Collection"

호그와트 다이어리 퍼즐 컬렉션
● "Earn the Picture Pieces and complete your Collection!"
사진 조각들을 모아 컬렉션을 완성하세요!
● "You got a new scene, you should play the scene now!"

새로운 씬이 생겼습니다. 지금 플레이해 보세요!
● "Purchase packs to get pieces and complete the pictures!"

조각들을 얻고 사진을 완성하기 위해 (퍼즐조각)팩들을 구입하세요!
● "When you get duplicate pieces, you can exchange the duplicate rarity sparkles for rewards!"

중복된 조각들을 얻게 되면, 중복된 조각들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음주 쯤엔 더 많은 정보가 추가되어 있기를 바라본다.

 

 


카니발 보상

 

 

 

 

다음 카니발 이벤트는 8월에 열릴 예정이고, 이미 태피 보상이 위의 모형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상황이다.

 

 

"A Sundial from the Hogsmeade Carnival. Place it in your dorm, flat or Secret Clubhouse and tap it to collect energy."

호그스미드 카니발에서 얻은 해시계. 당신의 기숙사 침실, 아파트 혹은 비밀 클럽에 배치해놓고, 탭하여 에너지를 수령하세요.

 

 

늘 그래왔듯이 이 태피는 23시간마다 1에너지를 준다고 한다.

 

 

요즘 카니발 이벤트는 그림의 떡이라 비욘드 플레이어는 그냥 구경만 하고 간다...ㅠㅠㅋㅋㅋ

비욘드까지 오니 이미 수많은 퀘스트를 거치며 태피 보상을 받아왔기 때문에 사실 카니발에서 얻은 태피들도 다 놓을 자리가 없는 상황이 된다.

그래서 수집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약간의 아쉬움만 있을 뿐, 미련을 버리면 괜찮다 ㅎㅎㅎ


TLSQs

 

 

 

Wands (8월)

 

 

 

 

이 퀘스트의 보상은 위의 Heartstring Wand 에너지 태피이고, 24시간의 쿨타임이 존재한다.

 

 


Durmstrang (9월)

 

 

 

 

또 다른 full-length 퀘스트이고, 저학년 친구들인 페니, 벤, 튤립, 메룰라가 주요 친구들로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저학년 업적 퀘스트로추정된다고 한다.

지난 에디션에서 등장했던 Pieter라는 덤스트랭 친구가 모든 임무에 등장하게 되며, 결투실, 퀴디치 경기장, 안뜰, 변신술&마법약 교실, 그리고 훈련장에도 여러번 방문하게 된다.

 

 

보바통 퀘스트에 이어 덤스트랭 퀘스트도 나오게 되는구나..!ㅎㅎㅎ

나중에 일버르모니나 카스텔로브룩소 퀘스트도 나오게 되는거 아닐까..?ㅋㅋㅋ


Snape Scorned (9월)

 

 

 

 

또 다른 저학년 퀘스트로 추정되는데, 등장하는 친구들이 페니, 찰리, 튤립, 메룰라, 벤, 통스, 그리고 바나비라고 한다.

 

 

마법약 교실에서 진행하는 임무 외에도, 스리 브룸스틱스, 초원, 숲속 호수, 그리고 안뜰에서도 진행된다.

그리고, 이 퀘스트에서 현재 아직 등장하지 않은 상태인 '스네이프의 약재창고' 장소가 등장하게 된다고 한다.

 

 


스포주의

 

 

 

 

 

 

 

 

 

 

 

 

 

 

 


볼륨2


장소들

 

 

비욘드 호그와트 퀴디치 경기장이다.

드디어 런칭이 더욱 목전에 다가온 느낌..!!ㅎ

 

 

 

 

 

근데, 이거너무 대놓고 오픈되어 있는거 아닌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글에게는 안 보이거나 공사장처럼 보이는 마법이라도 대대적으로 씌워놓은걸까...? ㅋㅋㅋ

 

 

지난 169번째 에디션에서 언급되었던 라커룸의 외관은 아래 이미지처럼 생겼다 ㅎㅎ

 

 

 

 

 

런던 템즈강 옆 한복판에 저런 퀴디치 경기장이 있다니

굉장히 느낌이 새롭다...ㅋㅋㅋㅋㅋ

 

 


TLSQs

 

 

First Day (9월?)

 

 

이번 주에는 이 퀘스트와 관련하여 굉장히 흥미로운 추가 내용을 발견했다고 한다.

우선, 이 퀘스트는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최근 생성되고 있는 16개 파트로 구성된 full-length 퀘스트 행렬에 비해 아주 색다르다.

 

 

그리고, 'Bowie'라는 이름의 캐릭터 모델이 중간의 3개의 파트에 추가되었는데, 얼굴이 우리가 잘 아는 누군가와 아주 닮아 보인다.

(아마도 데이비드 보위가 70년대에 썼었던 모자를 본따서 닉네임을 지은 것으로 추측되는데, 그 모자가 아래의 스타일과 비슷하다고 한다.)

 

 

 

 

그리고 그 친숙한 얼굴이란 바로 로완이다!ㅎㅎㅎ

성인이 된 버전의 로완은 비록 'Bowie'라는 닉네임으로 붙어있었지만,

이름과 성(first and last names)은 모두 현재 '로완'과 '칸나'로 붙어있다고 한다.

 

 

하지만, 너무 기뻐하기 전에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이 퀘스트의 첫번째 임무에서 주인공이 마법부(DOMCR)에서 잠들게 되는데, 꿈 속에서 진행되는 이야기인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아마도 5개의 파트 중 중간의 3개의 파트에서 등장하는 이 'Bowie'는 꿈 속의 등장인물인 것이다.

 

 

 

'Bowie'는 호그와트 미스터리 가장 맨 처음 1학년 챕터1에서 주인공이 로완에게 골라준 옷가지와 비슷한 것을 걸치고 있다. (스웨터, 스카프, 모자 중 하나)

 

 

 

 

이렇게라도 볼 수 있어서 반갑고 마음이 짠하다ㅠㅠㅠㅠ


스토리

 

 

8.1 Azkaban Interrogation (아즈카반 심문) 베루카, 제이콥, 매드아이
8.2 마법부 허브 탤벗, 바나비, 통스, 매드아이
8.3 워싱턴 스퀘어 파크
8.4 ROCC Hub 베가
8.5 주인공의 아파트 루비

 

 

 

챕터 3 - Hogwarts Happenings

 

 

정리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