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플레이 공략&팁

[공략&팁] 호그와트 미스터리-결투 이벤트에 대한 모든 것

루시엔 아리아 2022. 1. 22. 00:27
반응형

2022년 1월 20일에 결투 이벤트가 새롭게 개편되었다.

 

 

이전에는 5시간마다 티켓이 갱신되어서 5시간마다 3번의 결투를 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싹쓸이 이벤트와 비슷하게

수업이나 스토리, 과제 등을 해서 별을 다 채우고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경되었다!

 

 

 

 

그래서 덕분에 티켓을 몰아서 하루만에 끝내버릴 수 있게 되었고,

결투에서 패배하더라도 별로 스트레스 받지 않게 되었다는건 장점인 것 같다 ㅎㅎㅎ

하지만, 36승을 하기까지 계속 결투를 반복하는 그 과정이 좀 귀찮다는 점은 약간의 단점이지만,

그래도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개편된 후의 장점이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 정도로 긍정적이었다!ㅎㅎ

 

 

 

 

개편된 후의 티켓 획득 방법 및 별을 다 채웠을때 티켓 획득 수량은 다음과 같다.

 

 

<수업>

1시간짜리=티켓 2장

3시간짜리=티켓 3장

8시간짜리=티켓 6장

 

 

<7학년 과제>

30분짜리 과제=티켓 1장

 

 

<스토리 임무 등>

5별=티켓 6장

3별(동물 먹이 찾기)=티켓 3장

 

 

에너지 효율로 따져보면 수업에서는 1시간짜리를 반복해서 듣는 것이 티켓을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그렇지만, 결투 이벤트는 주로 새로운 기간한정 보조퀘와 함께 열리기 때문에

기간한정 보조퀘의 스토리 과제에서 별을 다 채워서 티켓을 얻는 편이 일석이조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새로운 기간한정 보조퀘인 '플룸의 단서'와 함께 결투 이벤트를 해보니

3시간짜리 5별 채우는 과제에서 티켓 6장을 얻을 수 있었고,

이것은 수업 8시간짜리를 듣는 것과 같은 티켓 수량을 획득하면서도

에너지 요구량은 8시간짜리 수업의 절반 정도밖에 들지 않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기간한정 보조퀘의 파트 2를 거의 끝날때쯤에 결투 이벤트를 완료할 수 있었다!

예전과 비하면 무척 빠른 시간내에 클리어하고 기간한정 보조퀘의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이렇게 수업이나 과제, 임무 등에서 별을 다 채워서 티켓을 얻는 방법 외에도

5시간마다 티켓이 1장씩 자동으로 추가된다!

딱히 엄청난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티켓 획득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감은 좀 덜어지는 듯하다 ㅋㅋ

 

 

티켓을 획득하면, 결투 이벤트 장소에서 티켓 1장을 소모하여 결투 1번을 할 수 있고,

결투 승리 횟수가 누적되면서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결투 주문 이미지는 아래의 포스팅에 잘 정리해놓았다.

 

https://kminju611.tistory.com/78

 

[공략&팁]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결투 주문 이미지

최근 업데이트로 결투할때 랜덤으로 상대방이 무슨 패를 낼지 미리 보여주는 기능이 생겼다. 그런데, 상대방이 무슨 패를 낼지 보여줄때 내가 그 주문이 뭔지 모르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상대

kminju611.tistory.com


 

이번에 20220120 결투 이벤트에서 결투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총평은

결투 상대방이 쓰는 기절 효과는 왜 이렇게 잘 먹히고

내가 쓰는 기절 효과는 왜 이렇게 안 먹히는지 모르겠다...;;

 

 

예전에는 그래도 기절 효과가 부가된 주문을 썼을때

어느정도 기절이 잘 걸렸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결투하면서는 아주 손에 꼽을 정도밖에 기절이 안 먹혔다ㅠㅠ

특히 단단히 붙이기 주문(공격적), 푸른불꽃 주문(공격적), 바람주문(교활함), 풀가리(방어적) 등

예전에 기절 효과 때문에 애용하던 주문들이 이번에 결투 이벤트에선 별로 재미가 없었다.

 

 

그래서 이번 결투 이벤트에선 나의 원픽 주문이 뜨거운 공기 마법, 고름터뜨리기 주문, 화살 주문 이렇게 세 가지였다.

다 거의 100%에 가까운 높은 확률로 n턴간 불탐, 출혈 등의 효과가 있는 주문이다.

그게 아니면 고전적인 디펄소나 플리펜도 정도...

하지만, 디펄소나 플리펜도를 써서 상대방의 피를 깎아도 내가 기절에 걸리면 별로 효과가 없기 때문에

내가 기절에 걸린 상태에서도 상대방의 피를 착실히 깎는 주문이 필요했었다.

 

 

그래서 이번에 거의 이런 순서로 결투를 했었다.

뜨거운 공기마법->고름 터뜨리기 주문->화살 주문 or 슬러귤러스 에렉토->막타에 유리병 던지기 or 디펄소 or 플리펜도

 

 

기절 효과가 부가된 주문을 해봐도 거의 열번 중 한번 정도밖에 안 걸려서

어쩔 수 없이 점진적으로 상대방의 피를 깎는 효과가 있는 것들 위주로 때렸다.

그런데 상대방이 나한테 거는 봄바르다(방어적)은 왜 이렇게 기절+불탐이 잘 걸리는 건지...ㅠㅠㅋㅋㅋ

그래도 여튼 거의 4n번 결투했고, 36승에 도달해서 잘 끝내긴 했다 ㅎㅎㅎ

반응형